회차 |
교육내용 |
1 |
오리엔테이션 및 기초이론 // 캘리그라피의 필요성과 사회적 활용 범위 |
2 |
캘리그라피의 한글 쓰기를 위한 기초과정- 기본익히기
중봉, 결구세우기 // 방필과 원필의 차이점 익히기 |
3 |
감성 글씨를 이용한 캘리그라피의 활용 및 글꼴의 다양성 비교 |
4 |
캘리그라피의 활용방안과 브랜드 마케팅의 예 |
5 |
감성캘리그라피의 예시 및 다양한 구도 설정 // 예- 캘린더 디자인, 엽서 및 카드 디자인 |
6 |
삼묵법에 의한 서체의 변화 및 일러스터의 예(문인화) |
7 |
재료 및 도구에 의한 캘리그라피의 표현 방법 및 활용 |
8 |
구도 및 여백의 활용, 공간구성에 따른 서체 변화 |
9 |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상업적 광고의 예시 및 서체 응용 |
10 |
상업 캘리그라피의 활용 // 다양한 광고 문구, 드라마 타이틀과 관련된 서체의 활용 |
11 |
시화에 응용한 캘리그라피의 다양화 |
12 |
특수재료를 활용한 캘리그라피 서체의 다변성 및 소품제작 |
※ 강좌는 12주차로 진행되며, 세부 내용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