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문화재단

문화가 꽃피는 매력도시! 달서문화재단

달서아트센터

예술의 공간! 감동의 공간! 달서아트센터 이미지
커뮤니티

커뮤니티

COMMUNITY

D-Log

D-Log

# 우리가 소통하는 법

달서문화재단 달서아트센터가 전하는 생생한이야기
달서문화재단 D-Log

코로나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문화생활 - 공연장

2020-07-30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팬데믹에 빠지고, 저희 웃는얼굴아트센터도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2월 말부터 6월 말까지 5개월 동안 휴관 상태였습니다
 (。•́︿•̀。)  이용객이 없는 아트센터는 얼마나 적막하던지 직원들은 쓸쓸한 5개월을 보냈어요.



 
멋진_밥상_다_차려놨는데_jpg (우리 직원들 마음)

2020년 정말 알차고 재미있는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담당자들이 모든 계획을 마친 상태였지만 코로나로 인해 상반기는 다 계획이 취소되거나 변동되었답니다. 속상했던 마음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위기를 기회로! 5월, #슬기로운문화생활 이라는 콘텐츠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예술인들을 위한 #온라인공연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답니다. 이 이야기는 곧 따로 가지고 올게요.(약속)






 
 

더 이상 가만히 있을 수 없다! 대구지역은 수많은 의료진과 봉사 단체 여러분 덕분에 많이 잠잠해졌어요. 몸도 마음도 지친 시민 여러분과 활동이 중단된 예술인들을 위하여 저희도 큰 힘이 되고자 7월 1일 길었던 휴관을 마치고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물론_철저한_방역_계획과_준비를_끝마치고요! 코로나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문화생활-공연장 편을 소개하려 합니다!



 

코로나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문화생활 - 공연장 편



 

#전자출입명부 #QR코드 #카카오톡 #네이버

보건복지부에서 앞으로 다중시설을 이용할 시 전자출입 명부를 QR코드로 입력 후 입장하라는 권고가 내려왔어요. 이 서비스는 현재 네이버, 카카오톡에서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개인 정보 유출로 걱정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아트센터에서는 절대, 절대, 개인 정보를 열람할 수도 공유할 수도 없습니다. 혹여나 관련 장소에서 확진자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역학조사를 위해 사용되는 부분이니 개인 정보 유출에 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ip. 휴대폰 명의가 본인이 아닐 경우, 어린아이 아직 전자기기 사용이 낯선 어르신들은 안쪽에 들어오시면 수기로 명부 작성하는 대장이 있습니다.

전자출입명부는 한번 발급 받으면, 다른 기관에 출입하실 때도 사용하실 수 있으니 QR코드 발급을 적극 추천드려요. 하지만 발급 받은 QR코드를 캡쳐해서 사용하는건 인식이 안되니 입장 전 어플에서 다시 발급 받아주세요!





열화상 카메라로 열체크를 진행하고 다른 이용객들과 동선이 겹치지 않게 입구를 분리해놓았습니다.  ◡‿◡✿






#바코드티켓 #전자티켓 #접촉최소화

종이티켓 대신 #바코드로 티켓을 대신하여 공연장 입구에서 등록 후 입장합니다. 예매 후 바로 바코드가 문자로 전송되오니 삭제하지 마시고 꼭 보관해주세요. 본인이 예매를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예매자 이름과 휴대전화 뒷자리 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니 당황하지 마세요. (ว˙∇˙)ง






문자로 안내 받은 좌석을 확인하고 공연장으로 들어가면 입장 완료!



#사회적거리두기 #객석거리두기 #좌석띄어앉기

웃는얼굴아트센터 객석에는 사진처럼 착석 금지 안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요. 꼭 정해진 좌석에 앉아주세요. 현재 1인, 2인, 3인 이렇게 좌석을 오픈해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안전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객석 거리두기를 진행하니 넓은 좌석에 쾌적하게 공연을 볼 수 있었다는 관객분들도 계셨어요. (⁎ ⚈᷀᷁ ᴗ ⚈᷀᷁ ⁎)





#포토존_이용은_자제해주세요

관객들이 밀집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포토존 이용은 잠시 중단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렇게 모두가 잘 지키고 협조한다면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겠죠? 간혹가다 입장 과정이 번거로워서 "공연 한 번 보기가 왜 이렇게 힘들어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불편한 마음은 누구보다 잘 이해하지만 지금은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서 어쩔 수 없습니다.( ˃̣̣̥᷄⌓˂̣̣̥᷅ )



공연이 끝난 뒤 객석과 무대 소독도 아주 꼼꼼하게 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웃는얼굴아트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항상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ଘ(੭*ˊᵕˋ)੭



 
상단으로 이동
  • 달서문화재단 / 달서아트센터

    (우) 42699 대구광역시 달서구 문화회관길 160 (장기동) 문화정책실 : 053)584-9714, FAX : 053)584-9716 / 달서아트센터 : 053)584-8715, FAX: 053)584-9717
  • 달서가족문화센터

    (우) 42760 대구광역시 달서구 조암남로 137(대천동) Tel : 053-632-3800 Fax : 053-636-2019
  • 국민권익위원회

    클린아이 지방공공기관통합공시